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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유니티 교과서] 7장 3D게임을 만드는 방법 본문

유니티 스터디

[유니티 교과서] 7장 3D게임을 만드는 방법

ZB 2019. 11. 8. 17:1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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* 배운것

- Terrain : 3D 지형을 간단히 만들 수 있다. 하지만 다 mesh라서 최적화가 어려운 듯.

- Particle : 기본 파티클을 커스텀해서 이펙트를 만들어봤다.

- Ray : Ray 카메라를 이용해서 탭한 지점을 알아내서 향하는 벡터 계산....

 

* 느낀점

Ray에서 조금 헤맸다

예제 코드를 제대로 썼는데도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고 아래 오류 메시지가 떴다

NullReferenceException: Object reference not set to an instance of an object
BamsongiGenerator.Update () (at Assets/BamsongiGenerator.cs:17)

여기에서 오류가 났다. 뭔가 오타가 있는가 해서 다시 써보고 앞에 코드 뒤에 코드도 다 뒤져봤는데 오류...

Ray ray = Camera.main.ScreenPointToRay(Input.mousePosition);

이래저래 원인을 찾다보니 메인 카메라에 태깅이 되지 않은 것을 확인. MainCamera태그를 다니까 해결되었다.

 

* 구조

이전 직장의 폴더 구조를 더듬더듬 기억해내서 구분을 해보았다.

 

* 결과물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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